카테고리 없음

마츠모토 여행 - 마츠모토(마쓰모토, 가는법, 볼거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국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지역 마츠모토!

마츠모토는 나가노현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도쿄 근교를 여행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사람이 한적한 곳을 여행 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주변에는 일본의 북알프스라고 불리는 오쿠호타카다케(3,190m)와 야리가다케(3,180m)등

높은 산들이 있어서 일본 전역에서 많은 등산객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마츠모토 성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너의 이름은"에서 나오는 호수도 근처에 있습니다!

마츠모토 가는 법

먼저 마츠모토(松本) 가는 법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마츠모토 공항이 있지만 국내선만 가능합니다.

2. 나고야 공항 - 나가노역으로 이동(전철) - 마츠모토 행 기차 ------ ☆저의 추천☆

- 나가노역으로 이동(전철) - 마츠모토 행 버스

3. 하네다 공항, 나리타 고항 - 신주쿠역으로 이동 -마츠모토 행 (주오선 특급 아즈사 열차)

4. 렌트차

저의 추천은 2번입니다! 도쿄도 좋지 만나고야 구경도 하고 이동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1. 인천 공항 - 나고야 공항 (비행시간 약 90분)

2. 나고야 공항(주부 국제공항)에서 '뮤 스카이'를 타고 메이테츠 나고야 역으로 (약 30분)

3. 메이테츠 나고야 역에서 JR나고야 역으로 (밖으로 나오시면 바로 옆에 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약 3분)

4. JR 나고야 역에서 '특급 와이드 뷰 시나노'를 타고 마츠모토역 도착 (약 140분)

※위 방식으로 공항에서 마츠모토역으로 가시면 7030엔 소요되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저는 처음에 메이테츠 나고야 역에서 JR나고야 역으로 가는 법을 못 찾아서 물어봤는데 역 안에서 헤매지 마시고

밖으로 나오시면 정말 커다란 JR를 찾을 수 있으십니다. 정말 못 찾겠으면 (스미마셍~ JR에크와 도코데스카) 라고

말하면 다들 알아듣고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시나노 특급 열차는 2시간 20분 정도 걸리고 열차의 배차 간격은 1시간마다 있고 첫차는 07시 마지막은 19시 40분입니다.

마츠모토 성

1504년에 시마다치 사다나가가 쌓은 후카시성이 마츠모토성의 정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츠모토성의 천수각은 히메지성과 함께 2기밖에 남아 있지 않은 5층 천수각으로 일본에서는 보물급 문화재입니다.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아름다운 마츠모토 성

마츠모토 성은 위에 언급한 것처럼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물로 일본에서 보물급 문화재로 관리되어 있어요.

천수각으로 들어가시면 2충에는 총기류 박물관으로 꾸며져 있는데 에도시대에 사용한 총기가 전시되어 있어서

볼거리가 있습니다.

밤의 마츠모토 성

하지만!!! 여기서 저의 추천은 해가 지고 저녁에 성을 구경을 하는 것입니다! 해가지면 조명으로 성을 비추는데 이 모습이 정말 너무 아름다워요!!! 일본 전국에서 사진작가나 동호회에서도 저녁의 마츠모토 성을 찍으러 온다고 할 정도로 아름다워요!! 그리고 정말로 제가 저녁에 구경하러 갔을 때 전문가 포스의 사진 촬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어요.

마츠모토 성

나와테도리(개구리 거리)

마츠모토 성을 들어가기 전에 나와테도리 거리를 볼 수 있는데

2001년에 개조를 하여 옛 거리를 재현하고 사람에게  친근한 상가가 주로 밀집돼있습니다.

매년 개구리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사무라이 개구리 동상

개구리는 일본말로 카에루 라고 합니다. 하지만 또 다른 뜻으로는 돌아가다 라는 뜻이 있습니다.

그래서 돈이 돌아오다 행운이 돌아오다 같이 좋은 일이 돌아온다는 뜻으로 개구리 부적을 사용합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이나 적막한 시골 같은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잠깐 시간을 내어 개구리 거리를 걸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츠모토의 맛집&쇼핑은 다음 글에서 추천(오스스메) 해드리겠습니다!

※마츠모토의 호텔&료칸 후기 알려드릴게요!